클래스원 소개
왜 클래스원이어야 하는가?
현대 교정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Dr. Angle은 일찌기 모든 사람들의 얼굴과 상하악 치아의 교합관계를 Class I, Class II, Class III 등으로 구분하였습니다. 그 중, Class I은 상하악이 balance가 잘맞는 정상적인 교합 상태를 말하며, Class II는 상악이 하악보다 앞으로 돌출되어 있는 경우, Class III는 주걱턱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하악이 상악 보다 돌출되어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미적으로 이상적인 얼굴 모습과 그리고 기능적으로 완벽한 교합을 위하여는 Class I이 필수적입니다. 여기서 Class I 이라는 용어는 교정치료의 궁국적인 목표, 즉 미적으로나 기능적으로 완벽한 치료상태를 일컫는 의미로 사용되고있습니다.
상하악이 balance가 잘맞는 정상적인 교합 상태
Class I

상하악이 balance가 잘맞는 정상적인 교합 상태

상악이 하악보다 앞으로 돌출되어 있는 교합 상태
Class II

상악이 하악보다 앞으로 돌출되어 있는 교합 상태

하악이 상악보다 앞으로 돌출되어 있는 교합 상태
Class III

하악이 상악보다 앞으로 돌출되어 있는 교합 상태

삐뚤어진 치아를 반듯하게 하는 것만으로는 교정치료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치아를 반듯하게 하는 것은 전문적인 지식이 없이도 비교적 쉽게 할 수있는 치료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치아를 반듯하게 배열하는 것 만으로는 결코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미소가 나올 수 없으며, 완전한 저작기능을 회복할 수도 없습니다. 더구나 상 하악 치아가 안정되게 맞물리지 않으면 치료 후 치아가 다시 되돌아가는 재발을 방지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완벽한 치료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상 하악 턱과 치아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Class I 을 성취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이는 교정학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능숙한 테크닉이 요구되는 까다로운 치료과정입니다.

Class I 교정치과라는 이름에는 모든 환자들이 인식하지 못하는 부분까지 보다 완벽한 치료결과를 얻도록 하려는 치료 철학이 들어 있습니다.
카카오톡상담 온라인 상담 교정후기 Before/After 진료시간 찾아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