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원 로고, 처음화면으로 바로가기

클래스원 소개


왜 클래스원이어야 하는가?


현대 교정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Dr. Angle은 일찌기 모든 사람들의 얼굴과 상하악 치아의 교합관계를 Class I, Class II, Class III 등으로 구분하였습니다.
그 중, Class I은 상하악이 balance가 잘맞는 정상적인 교합 상태를 말하며, Class II는 상악이 하악보다 앞으로 돌출되어 있는 경우, Class III는 주걱턱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하악이 상악 보다 돌출되어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미적으로 이상적인 얼굴 모습과 그리고 기능적으로 완벽한 교합을 위하여는 Class I이 필수적입니다. 여기서 Class I 이라는 용어는 교정치료의 궁국적인 목표, 즉 미적으로나 기능적으로 완벽한 치료상태를 일컫는 의미로 사용되고있습니다.

Class 1의 상하악 교합상태

Class I - 상하악이 balance가 잘맞는 정상적인 교합 상태

Class 2의 상하악 교합상태

Class II - 상악이 하악보다 앞으로 돌출되어 있는 교합 상태

Class 3의 상하악 교합상태

Class III - 하악이 상악보다 앞으로 돌출되어 있는 교합 상태


삐뚤어진 치아를 반듯하게 하는 것만으로는 교정치료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치아를 반듯하게 하는 것은 전문적인 지식이 없이도 비교적 쉽게 할 수있는 치료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치아를 반듯하게 배열하는 것 만으로는 결코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미소가 나올 수 없으며, 완전한 저작기능을 회복할 수도 없습니다.
더구나 상 하악 치아가 안정되게 맞물리지 않으면 치료 후 치아가 다시 되돌아가는 재발을 방지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완벽한 치료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상 하악 턱과 치아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Class I 을 성취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이는 교정학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능숙한 테크닉이 요구되는 까다로운 치료과정입니다.

Class I 교정치과라는 이름에는 모든 환자들이 인식하지 못하는 부분까지 보다 완벽한 치료결과를 얻도록 하려는 치료 철학이 들어 있음을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